생활요리레시피

꽃맛살 샐러드 만드는 법 맛살요리 소스 브런치 메뉴

빈쭈니 2023. 9. 19. 11:49
728x90
반응형

꽃맛살 활용 요리

꽃맛살요리는 요즘 대세요리 중 하나로,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담백한 맛과 향이 특징인 꽃맛살요리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맛살이 처음인 분들이나 요리를 처음 해보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꽃맛살요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꽃맛살 이란?

평소 게살 샌드위치나 김밥 만들 때 주로 이용하던 게맛살이 있는데 요즘엔 크래미도 종류가 참 다양합니다. 보통 크래미나 맛살류는 길쭉한 모양만 봤었는데 이건 마치 동그란 어묵처럼 생기도 하고 꽃처럼 이쁘기도 합니다. 들어있는 개수는 몇 개 들어 있지는 않지만 한 개 크기가 도톰한 편입니다. 요리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되는데 하나씩 떼어먹어보니 탱글탱글 식감도 좋고 짜지도 않으며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샐러드용으로도 좋으며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샐러드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꽃맛살 샐러드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①샐러드에 들어갈 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②샐러드에 들어갈 드레싱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③꽃맛살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샐러드를 먹기 직전에 드레싱을 올리는 것입니다.

④샐러드를 먹을 때는 곁들일 음식으로 빵, 파스타, 라이스 등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활용 요리

꽃맛살요리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전이나 볶음, 초밥, 샐러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초밥은 꽃맛살의 신선한 맛을 살리기 위해 간장과 고추냉이를 함께 사용하며, 꽃맛살 전은 결대로 찢어 계란옷을 입여 전을 부쳐먹기도 하며 볶음은 다양한 채소들과 볶아 요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샐러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꽃맛살 샐러드는 다양한 색상과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꽃맛살 샐러드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 속 자투리 재료만으로도 맛있는 샐러드 한 접시 뚝딱 만들 수 있는데 이름처럼 비주얼도 너무 예쁘고 맛있는 음식이며 알록달록 색감과 모양도 예뻐서 손님 초대요리로도 손색없는 메뉴입니다.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쉽고 정말 간단한 요리입니다. 그럼 간단하지만 폼나는 브런치 메뉴 만들어 보겠습니다.

 

 

-  꽃맛살 샐러드 만드는 법 -

< 재료준비 >

어린잎채소 1팩, 깐메추리알 10알, 오이 1/2개, 꽃맛살 150g(한 팩), 옥수수콘 3숟가락, 통깨 조금

소스(밥 숟가락 기준) - 마요네즈 5숟가락, 설탕 1숟가락, 레몬즙 1숟가락

 

< 재료 손질 >

먼저 어린잎 채소 1팩은 잘 씻어 물기를 빼주고 메추리알은 삶아서 껍질을 까주며 옥수수콘도 3숟가락을 물기를 빼줍니다.

그런 다음 오이 1/2개는 껍질을 제거 후 반 갈라 가운데 씨를 칼로 제거해 주시고 크기는 0.5~1cm 사각모양으로 썰어주세요.

꽃맛살은 모양대로 나누어 줍니다.

 

< 조리 과정 >

작은 볼에 소스 재료 (마요네즈 5숟가락, 레몬즙 1숟가락, 설탕 1숟가락)를 다 넣고 잘 저어줍니다.

큰 볼에 손질해 둔 재료 (오이, 꽃맛살, 메추리알, 옥수수콘 3숟가락)도 다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재료 위에 마요네즈소스를 다 넣고 버무려 주세요. 참고로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시거나 레몬즙이 없으실 경우 식초와 올리고당을 추가로 조금 넣으셔도 됩니다.

마무리 통깨 조금 뿌려주시면 조리 과정은 끝났습니다.

예쁜 접시 위에 어린잎 채소를 깔고 그 위에 만들어둔 꽃맛살 샐러드를 올려주세요.

맛도 좋고 비주얼도 좋은 샐러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오늘은 꽃맛살 샐러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기 좋게 접시에 담아내니 비주얼도 근사한 샐러드가 되었네요. 상큼한 향이 솔솔 풍기는 게 군침이 절로 돕니다. 얼른 한입 먹어보니 아삭아삭 씹히며 오이 향과 어린잎 채소향이 너무나 좋았고 부드러운 크래미가  어우러져 환상의 하모니를 이룹니다. 순식간의 한 접시 싹 비웠습니다. 취향에 따라 견과류나 과일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큼한 오렌지나 사과, 배등 곁들어도 너무나 잘 어울릴 듯합니다. 입맛 없으실 때 이렇게 꽃맛살 샐러드 한 접시 만들어 입맛을 돋우시면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재료들도 집에 있는 과일이나 야채들을 넣어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생활 요리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