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요리레시피

냉동새우 감바스 레시피 감바스 알 아히요 뜻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홈파티용 새우요리

빈쭈니 2023. 10. 26. 10:00
728x90
반응형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란 새우와 마늘, 고추 그리고 향신료를 넣고 거기에 올리브유를 넣고 끓인 스페인 요리입니다. 스페인어로 감바스(Gambas)는 새우이며 아히요(Ajillo)는 마늘을 뜻합니다. 올리브의 느끼한 맛을 마늘, 고추, 향신료등을 넣어 고소함과 매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감바스 알 아히요는 바게트와 함께 먹는데 풍미가 강한 감바스 알 아히요는 바게트를 올리브유에 찍어 새우와 마늘 고추들을 올려먹으면 담백함과 고소함 거기다 매콤함까지 술안주로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쉽고 간단하게 즐기는 감바스 홈파티 요리

신선한 생새우를 생으로 즐기시는 분도 있고 구워드 시기도 하지만 오늘은 홈파티 요리인만큼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즐길 수 있고 맛 보장까지 되는 요리를 해볼까 합니다. 한국식으로 건고추 (페페론치노) 대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한국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함을 더해 주었습니다. 바케트에 새우, 마늘, 청양고추까지 올려 먹으면 너무나 잘 어울리고 비주얼도 고급지고 맛도 좋아 홈파티용으로도 참 좋습니다. 조리 과정도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를 하기 때문에 전혀 가스불은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조리해 조리시간도 빠르고 쉽게 조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만들러 가볼까요?

 

-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

< 재료 준비 >

마늘 10~15개, 청양고추 2~3개(취향에 따라 추가), 홍고추 3개, 바게트 빵, 손질된 새우(냉동새우) 10~15마리, 올리브유 1컵(종이컵 기준), 소금 1/2 티스푼, 후추 조금, 파슬리가루 조금

 

< 재료 손질 >

마늘 10~15개 편을 썰고 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 3개도 잘게 촘촘하게 썰어줍니다. (마늘과 고추를 취향에 따라 더 매콤하게 즐기시려면 추가하셔도 좋으며 마늘은 많이 넣으셔도 맛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조리 과정 >

에어프라이어를 예열을 먼저 해주시고 바케트 120도에서 3분만 데워줍니다. 참고로 바케트를 그냥 드셔도 되고 이렇게 데워 드셔도 무방합니다.

손질된 새우를 사용하였으며 꼬리 쪽 물총은 꼭 제거해 주며 에어프라이어용 포일 용기에 새우는 원하시는 만큼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새우 위에 마늘과 청양고추, 홍고추도 다 넣어주세요.

재료를 다 넣었으면 소금 1/2 티스푼 정도 골고루 뿌려주시고 후추도 조금 넣어주며 올리브유 1컵 정도를 새우가 잠길 정도로 넣어줍니다. (올리브유는 재료 양에 따라 추가로 더 넣으셔도 됩니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 12분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중간에 5분 정도 남긴 상태에서 새우를 한번 뒤집어 주고 남은 5분을 더 돌려주세요. (시간은 재료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새우가 익었는지 확인 후 더 추가로 돌리셔도 좋습니다.)

새우 색이 주황색으로 되면 다 익었으니 마무리로 파슬리가루 조금 뿌려주며 그 위에 데워둔 바게트도 올려주면 조리 과정은 끝났습니다. 

 

고소하고 매콤한 감바스 완성입니다.

 

오늘은 홈파티용으로 좋은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비주얼도 좋고 맛도 고소하고 살짝 매콤한 맛이 있는데 울 아이는 빵 위에 새우만 쏙쏙 골라 먹고 아빠는 술안주로 맛있게 즐겨 먹었습니다. 들어간 재료 손질도 마늘과 고추밖에 자른 게 없고 새우도 손질된 재료를 써서 너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었고 또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니 쉽고 편리하고 조리시간도 단축되어 좋았습니다. 조리시간이 길면 홈파티 분위기 내기도 전에  지쳐있을 수 있는데 너무 간단해서 시간도 줄일 수 있고  충분히 분위기 낼 수 있는 요리를 뚝딱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고 간단한 에어프라이어용 감바스 요리 주말에 해보시면 어떨까요? 이상 홈파티용 요리 감바스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