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요리레시피

저의 블로그 오신 걸 환영합니다/환영인사

빈쭈니 2023. 6. 30. 16:24
728x90
반응형

 

저의 블로그 오신 걸 환영합니다.

요리는 우리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요리해서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하루 세끼 중 한 끼는 반드시 직접 해 먹어야 하는 시대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관심을 갖고 있고, 유튜브나 각종 매체에서도 다양한 레시피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레시피라도 재료 손질 방법 등 세세한 부분까지는 알려주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요리 레시피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글을 통해 여러분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블로그 소개

요리 블로거라면 어떤 주제를 다뤄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저는 주로 한식 위주의 음식을 다루지만 양식, 분식 등 여러 분야의 요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메뉴 위주로 포스팅하기 때문에 특정 장르에 편중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다룰 수 있습니다. 또한 맛집 탐방 후기 역시 꾸준히 올릴 예정이며 가끔 일상생활 속 유용한 팁이나 여행정보에 대해 올리기도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①요리블로그 운영하는 데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
제가 생각하기에 요리는 재료선정과 조리방법인 거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라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같은 재료라도 어떤 사람이 만드느냐에 따라서 다른 맛이 나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두 가지 요소들이 모두 중요하지만 특히나 전자보다는 후자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는 식재료라 하더라도 누군가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반대로 싫어하는 식재료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것 또한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의 블로그에서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려 노력하겠습니다.

②어떤 주제의 포스팅
저는 크게 두 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나 도구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드는 한 끼 식사류이고, 두 번째는 특별한 날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티용 음식입니다. 전자의 경우 반찬, 볶음밥, 찌개 등 누구나 손쉽게 도전할 수 있는 메뉴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후자의 경우 파스타, 감바스 알 아히요 등 비교적 손이 많이 가는 고급스러운 양식 위주의 레시피를 다루려고 합니다.

③레시피 선정기준
우선 너무 흔하거나 구하기 어려운 재료보다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위주로 선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또한 최대한 간단한 조리과정을 거쳐서 빠른 시간 내에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를 선호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이나 자취생들은 퇴근 후 저녁시간을 많이 활용해야 하는데,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들어야 하는 요리는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맛없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건 절대 안 되겠죠? 따라서 쉽고 간단하지만 맛있는 레시피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포스팅 계획

처음엔 취미로 요리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나름대로의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는 좀 더 전문성 있게 접근하고자 합니다. 물론 일상이야기도 함께 올리겠지만 말이죠.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조금씩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는 활용하기 좋은 요리 레시피를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다음시간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