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요리레시피

크루아상 샐러드 빵 만드는 법 홈메이드 브런치 요리 양배추 활용

빈쭈니 2023. 8. 24. 11:00
728x90
반응형

홈메이드 브런치 추천 요리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거리 하나 만들어 보려 합니다. 평소 빵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일주일에 한 번씩은 빵집에 가서 한가득 사 오는 편입니다. 주로 집 근처 빵집을 가는데 새로운 메뉴가 나오면 궁금해서라도 먹어보는 편입니다. 요즘 내가 꽂힌 건 바로 크로와상 샌드위치입니다. 크루아상 빵사이에 햄이랑 치즈, 야채만 넣어서 만든 건데 별거 아닌데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 안에 재료들로도 충분하겠다 싶어서 크루아상 샌드위치 대신 조금 더 손이 가지만 더 맛있는 샐러드빵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완성된 비주얼만 보면 레스토랑 메뉴라고 해도 손색없을 만큼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래서 브런치 카페 부럽지 않은 홈메이드 요리레시피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침 대용으로 좋으며 다이어트식단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레시피 알려 드릴 테니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바로 만들러 가볼까요?

 

 

< 크루아상 샐러드빵 만드는 법 >

< 재료 준비 >

크루아상 빵 2개, 양배추 1/4개 사각햄 or 샌드위치용 슬라이스햄, 오이 1/3개, 상추 2장

소스양념(밥 숟가락 기준) - 설탕 0.5숟가락, 마요네즈 3숟가락, 케첩 1숟가락

 

< 재료 손질 >

양배추는 세척 후 잘게 채 썰어주시고 오이는 껍질을 제거 후 채 썰어주세요

상추는 깨끗이 씻은 다음 먹기 좋게 딱딱한 꼭지 부분은 잘라주시고 사각 햄이나 샌드위치햄은 채를 얇게 썰어주세요.

 

< 조리 과정 >

달군 프라이팬에 썰어둔 햄을 기름 없이 볶아주시고 식혀주세요. 그런 다음 넓은 볼에 썰어둔 야채들과 식혀둔 햄을 다 넣으시고 양념(설탕 0.5숟가락, 마요네즈 3숟가락, 케첩 1숟가락)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크루아상 빵은 칼로 반을 갈라 주시고 상추를 빵 안쪽 바닥 부분에 넣어주세요.

빵에 상추를 깔고 준비해 둔 샐러드를 상추 위에다 넣어주세요. 참고로 샐러드는 듬뿍 넣어야 맛있습니다.

샐러드를 다 넣었으면 조리과정은 끝났습니다.

새콤달콤 맛있는 크루아상 샐러드빵 완성입니다!

 

 

만들어진 크루아상 샐러드빵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완성된 비주얼을 보니 색감도 예쁘고 먹음직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렇게 만들어진 샐러드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시간이 오래 지나면 자칫하면 빵이 눅눅해질 수 있으니 그럴 때는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 먹어도 맛있습니다. 한 입 먹어보니 아삭아삭 씹히는 채소와 부드러운 크루아상의 조화가 환상적이었습니다. 겉바속촉 식감에 중간중간 느껴지는 새콤달콤한 소스 덕분에 입맛 돋우기에도 딱이었으며 가족들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도 좋고 속도 든든해서 바쁜 아침에도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이나 주말에 색다르게 간식을 즐겨드시고 싶은 날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셔도 후회 없으실 거예요. 이상 생활 요리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